현재 필요하신 제품은 Jira Service Management로 확인됩니다. 해당 제품은 Jira Software와 달리 ITSM을 위한 제품으로, UI와 기능에 있어 현업에서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으며, 서비스 포탈이 제공됩니다.
안녕하세요, 성민호님.
아틀라시안 파트너 디무브입니다.
문의 주신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의 UI 커스터 마이징에 대한 답변을 전달드립니다.
아틀라시안은 마켓플레이스(앱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많은 Add-on(플러그인)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UI 편집에 관한 Add-ON을 설치하신다면 어느 정도의 UI 커스터마이징은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완전한 커스터 망징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쉬운 문제가 아니네요 ㅠㅠ.
우리나라의 만들어진 툴이나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된 툴에 익숙한 현업들은 거부감을 좀 심하게 표현하는지라 ㅠㅠ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현재 컨플런스는 사용하고 있는데, 새롭게 지라를 도입해서 SR 처리 시스템을 대체하려고 검토 중에 있는데요, IT관련 부서들은 아틀라시안 제품을 사용하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는데, 현업부서에서는 낯선 UI와 기능때문에 저항이 상당합니다. 혹시 SaaS버전을 도입할 경우 UI에 대해 회사 요구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