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i 는 NLU 엔진을 기반으로 대화 시나리오를 통해 고객 또는 직원 경험을 향상 하는 역할의 솔루션입니다. 문의 주신 RPA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Kore.ai로 지원이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Kore.ai는 기존 상담사 연결 혹은 문제해결 까지 긴 대기 시간으로 불편함을 겪던 고객분들에게 자동화 응답 및 고객 요청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고객지원 분야는 Kore.ai가 고객경험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Assist라는 제품을 통해 AICC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구체적 사례로는 단순한 고객의 질의 응답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주문, 서비스 접수 등 고객 인터렉션을 통해 처리 가능 합니다. 또한 보이스를 통해서도 서비스 가능 합니다.
[질문]뉴타닉스 사용을 할 경우 효율적이겠지만 기술종속이 발생할것 같은데, 실제 관리자가 빠르게 학습하기 위한 방법이 있을가요
Nutanix의 가장 큰 장점은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기술 종속을 가장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쉽고 직관적인 운영 관리를 하실 수 있으며, 매달 부트캠프 운영 및 온라인 튜토리얼 세션 또는 유료 기술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관리도구인 Prism은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있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구축 이후 운영자를 위한 교육을 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뉴타닉스 AHV 위에 다른 가상화 HV가 올라간다면 중첩 가상화 형식으로 올라가는 건가요? Vxrail 이나 일반 뉴타닉스 AHV 처럼 베어메탈 구조에서 실행되는 것과 성능면에서 차이가 발생하나요?
AHV는 VMware ESXi와 같은 베어메탈 베이스로 구성됩니다. 이중으로 HV가 구성되지는 않습니다.
[질문]뉴타닉스에 외장(emc,ibm,dell..) 스토리지 연결 구성하여 사용 가능한가요?
HCI 기술은 외장 스토리지 연결 방식에 단점을 제거 하기 위합니다. iscsi 방식으로 VM으로 연결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Nutanix HCI 기술이 기존 외장 스토리지 기반의 복잡한 가상 인프라를 단순화하는 것이므로 공유 스토리지와의 연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반대의 경우로 Nutanix의 스토리지 볼륨을 다른 물리서버 또는 가상 인프라의 스토리지로 활용 가능합니다.
[질문] 배포와 provisoning이 하루라는 건 무슨 의미인가요? 이건 분 혹은 초 단위로 가능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컨테이너와 달리 VM은 운영체제와 App, Data를 모두 포함하므로 배포되는 수량에 따라 수 분~수 시간이 소요됩니다. Nutanix는 이러한 VM 기반의 배포 환경에서 자체 기술을 사용하여 빠른 시간에 대량의 VM 배포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업무 배포(Web,WAS,DB 등)를 말씀드리는 내용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배포하기 위해서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구성이 필요한데, Nutanix 사용하면 신속한 배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그러니까 단순한 EC2 같은 것의 provision 뿐 아니라, WAS, DB, super pod, pods를 포함한 완결된 전체 환경의 프러비져닝이란 말씀으로 이해하겠습니다.
[질문] 그린플럼이 postgresql 기반의 DB근간인데, 오픈소스 버전보다 추가로 지원하는 기능들이 궁금합니다
Greenplum도 오픈소스, 상용버전 두개가 있습니다. 오픈소스는 Greenplum DB엔진이며, 상용버전은 DB엔진과, 모니터링 툴, kafka/spark 등의 커넥터 들을 지원합니다.
[질 문] 포스트그레SQL과 그린플럼의 차이점은 무었인가요?
Postgresql은 OLTP용 Database이며, 그린플럼은 Postgresql을 병렬로 처리하는 솔루션입니다. 그래서 Greenplum 코어 엔진은 postgresql 를 이용합니다.
Office365로 기본 인프라가 되어 있는 회사라 개인의 단순업무는 MS사의 파워오토메이트 데스크탑을 이용해 자동화 하고 부서간 연결이나 프로세스상의 연결이 필요한 업무는 파워오토메이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고객 지원 관련해서도 작게나마 자동화를 생각중입니다.알아본 고객지원의 자동화는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나 세일즈포스,젠데스크 정도를 알아봤습니다.
(저희같은 작은 회사가 쓰기에는 큰 월 유지비용과 한국지원,커스터마이징,교육비용에 대한 것들때문에 접근이 힘들었습니다.)
고객지원자동화쪽에 코어에이아이는 어떤 잇점이 있을까요?그리고 기존에 MS제품으로 작업했던 것들의 마이그레이션은 어떤식으로 가능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