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 정아님. 디무브입니다.
Statuspage 의 경우 문의 주신대로 인시던트의 상태와 유지보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쓰입니다.
개별 고객이 구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단순히 서비스의 상태에 대한 알림 용이며, 별도의 추가 트래킹을 하지 않습니다.
즉 고객 인사이트 관련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 현재까지의 로드맵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전질문]Statuspage를 사용시 인시던트,유지보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한데 이외에 고객인사이트 관련 제공되는 기능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