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아님. 디무브입니다. 저희 웨비나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틀라시안 ITSM은 ITSM이 가지고 있는 인시던트 , 문제, 자산/구성 관리 등 핵심 관리들을 원 툴의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Service Desk 가 가진 보고서 및 SLA를 활용해 인시던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저희 아틀라시안의 협업 문서 솔루션인 Confluence를 같이 연동하시면 쉽게 문서화 할 수 있고 서비스 데스크를 구축한 뒤 셀프 서비스 데스크를 생성하여 Confluence와 연동하여 지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시던트,서비스 요청 관리 기능 등 커스터마이징은 가능하지만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커스터마이징의 수준은 저희 디무브 영업팀에 문의 주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전질문]Jira Service Desk에서 제공되는 ITSM Tool의 기능과 ITIL인증,인시던트,서비스요청관리기능등이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