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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Kim Ho Jong

    [질문] 내부 적재하는 적재 물품이 충격 또는 기울기에 대한 보호가 되는지요? 충격 흡수를 위한 마운트나 카메라 짐벌같은 기울기보정 같은장치에 대한 고려가 있으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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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이 부분은 적재용 컨테이너에 대한 부분으로 사용환경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적용되는 분야에서도 각 용도에 맞는 컨테이너를 제작할 수 있도록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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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선홍

    [질문]아래 질문과 유사합니다.운영체제는 윈도우즈를 사용하실것 같습니다만 키넥트를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임베디드 버젼 어떤걸 사용하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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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현재 저희는 윈도우즈가 아닌 Kubunt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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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맹탐정고난

    로봇 자중을 많이 줄여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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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사용환경에 따라 다양한 요구사항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들은 저희가 확인하여 차기버전 개발에 반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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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손석용

    건물을 허물고 다시 짓는 건설업에서 볼트 등의 부품 조달을 위해 울퉁불퉁한 길에 활용이 가능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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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운영 환경을 고려했을 때는 실내에서의 운영을 고려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지나치게 울퉁불퉁한 길이라면은 활용은 다소 어렵지 않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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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Kim Ho Jong

    [질문] 명령수행일 불가할 경우 알람시스템은 명령을 제공한 제공자에게 알림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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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제어 시스템에 연동되어 있을 경우 알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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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맹탐정고난

    [질문] 바퀴구동과 다족보행 경우에는 기술적 격차가 큰데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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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사용환경 및 운영 방법에 따라 구동방식이 달라지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휠을 통한 주행 방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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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ChipHead

    유진로봇의 경우에는 로봇 운영체제를 ROS에 기반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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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모두 적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품 및 개발 레벨에 맞워 여러 언어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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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비니빠

    [질문] Go Cart가 배터리로 운용되고 있을텐데 운용시간 및 충전시간은 어떻게 되는지요? 충전을 한다면 일반적인 전원을 이용하는건가요? 아님 전기차 충전하듯 별도의 충전시스템을 설치해야하는 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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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로봇청소기와 같이 별도의 충전스테이션을 통한 충전을 하고 있으며 3.5시간 사용/ 3시간 충전 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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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HelLOmaN

    [질문] 병원에서 활용이 가능한 분야가 많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감염이나 안전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도입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일반적인 물류 외에 특수분야에 활용되는 사례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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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저희 제품의 필드테스트 기관 중에는 혈액 샘플 등의 검체를 이동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감염 및 안전에 대해서는 로봇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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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ChipHead

    자율 주행 물류 로봇의 경우에는 국내에서는 유진로봇이 가장 최고라고 보면 될지요? 유진회사의 로봇 기사를 여기저기서 오랫동안 많이 보아왔던 독자중의 한명으로써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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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각 분야마다의 전문화된 기업은 많겠지요. ^^*

    다만 저희는 자율주행 관련해서는 국내에서는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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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김민수

    로봇이 현장에 도입되면, 인사사고나, 로봇사고 등을 모니터링해야 하는 관제실이 있어야 하는지요? 또는 중앙관제서비스가 제공되는 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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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사용처에서 요청 하실 경우, 중앙관제가 가능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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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쿨가이

    [질문] 자율주행차같은 경우에도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법적(사고책임)문제가 상용화의 걸림돌이라고 들었습니다. 로봇같은 경우 사고발생시 책임소재는 어떻게 되는가요?
    참고할만한 판례나 사례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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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현재 국내의 경우 자율주행 로봇과 관련된 법규가 제정 중에 있습니다.
    도입 단계기 때문에 참고할 만한 판례 및 사례 등은 아직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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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ChipHead

    자율주행 물류 로봇의 경우에 1) 이족인가? 2) 발통인가?에 따라 기술적 도전이 거의 극과 근인걸로 압니다. 귀사의 경우에는 어떤 기술쪽으로 집중하실 계획이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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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현재는 이족보행이 아닌 바퀴를 통한 주행 부분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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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손석용

    저희는 제조업체인테 무거운 장비를 옮기기도 합니다. 간단한 볼트, 너트 외에 몇 톤되는 장비가 옮길 수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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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현재 저희 제품의 적재 하중은 최대 120kg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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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hjmetec

    ■자율주행 GO Cart 실제 운영사례 및 전시회 영상 등을 보았습니다.
    문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사전 이동 동선을 입력을 했을 경우 돌출 장애물이 발생시 우회하여 돌아가는지요?

    2)이동 동선은 최단거리를 사용하는지?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생각할 수 있는 단계인가요?

    3)밧데리 충전 시간은? 충전 시간 동안은 업무 진행이 안되는 건가요?

    4)운송하는 무게는 어느 정도 되는지요?

    5)운송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되는지요?

    6)영화를 보면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는데요, 그럴 가능성은 어느 정도 될는지요?

    7)인공지능 프로그램은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어가고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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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1) 우회하여 돌아갑니다.
    2) 이동 동선은 최단 거리를 사용합니다.
    3) 충전시간은 3시간 입니다. 상시 충전을 통한 제품 운영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적재하중은 120kg 까지 입니다.
    5) 현재는 운송용으로만 적용 중에 있습니다.
    6) 이건.. 잘.. ^^*
    7) 각 분야마다의 진행부분은 다릅니다.
    물류쪽으로는 AI의 단계는 높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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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김태식

    <질문> 제공하신 화면에서 보면 자율주행로봇의 이동방식이 바퀴형 인것 같은데요, 만일 주행중 계단 같은 장애물을 만나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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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1 (주)유진로봇

    현재 1.6cm의 방지턱까지는 주행이 가능하나 계단등은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