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요즘 세상에 가장 확실한 부분은 구전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력하고 있는 과정을 보여준다면 결과를 알려줄 때 신뢰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손짜장가게나 도넛가게 처럼 과정을 공개하면 결과물은 의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과정에 대해 지속적인 피드백이 영업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방금 말씀하신 보험도 거절에 대한 부분도 있지만 일단 가입하면 사후관리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보험에 대한 좋지 않은 감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부분 중에 사후관리에 대한 노력은 어떤 식으로 하고 계신지도 언급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