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자의 질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이런 저런 질문들을 한 뒤에 환자가 대답을 하고 그 대답을 참고로 추가질문을 해서 최적화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영업도 이러한 측면에서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협상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영업을 하려면 그 분야에게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어필해야 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면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분야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앞에서 언급하신 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하시는 분의 질문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