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기업의 최종 모습은 제품 회수 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요즈음 인터넷 서점은 중고 책 매수를 통해서 제품 회수를 하죠. SLM의 요소 중 하나는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의 지속 서비스 성입니다. 회수까지는 아니더라도 고객이 폐기 할 때 까지 지속적인 기능 확장, 향상, 안정화를 포함합니다. 그래서 최근 서비스성 이라고 하는 부분에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중요해 졌다고 보여집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품폐기에 대한것과 환경관련된 부분도 포함되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