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필요하신 제품은 Jira Service Management로 확인됩니다. 해당 제품은 Jira Software와 달리 ITSM을 위한 제품으로, UI와 기능에 있어 현업에서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가 없으며, 서비스 포탈이 제공됩니다.
안녕하세요, 성민호님.
아틀라시안 파트너 디무브입니다.
문의 주신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의 UI 커스터 마이징에 대한 답변을 전달드립니다.
아틀라시안은 마켓플레이스(앱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많은 Add-on(플러그인)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UI 편집에 관한 Add-ON을 설치하신다면 어느 정도의 UI 커스터마이징은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완전한 커스터 망징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쉬운 문제가 아니네요 ㅠㅠ.
우리나라의 만들어진 툴이나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된 툴에 익숙한 현업들은 거부감을 좀 심하게 표현하는지라 ㅠㅠ
[질문] URL을 통해 인증 피싱사이트로 유인하는 경우에 대한 대응 방안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이미 활성화된 메일 URL에 대해 대응하는 솔루션이 있나요?
[질문]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만 하면 디지털 혁신이 자연스럽게 되어 생산성을 향상시킬수 있는지, 어떻게?
서비스나우의 플래폼 구축을 위해서 사전 준비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통상 구축 기간이 어느정도 소요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낼수 있는 시기는 구축후 어느정도 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 만으로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진다고는 감히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나우가 가진 Best Practice, user experience를 쉽게 디지털화할 수 있는 low code 기반의 app 개발 툴, workflow 등등을 이용하여 쉽게 타 솔루션과 connection하고 필요한 app을 개발하여 활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플랫폼 구축의 경우, 타 프로젝트 사례(ITSM)를 바탕으로 컨설팅 및 구축(10-12주)을 포함하여 3-4개월 정도가 예상됩니다만...이는 고객이 도입하시고자 하는 범위와 customizing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 도입시 가장 고려해야할 사항은 무엇이며, 비용 절감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는 SaaS 시스템으로 수많은 고객분들의 Best Experience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SM의 경우 ITIL V3.0 을 기반으로 다양한 Best Practice 가 내재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운영 편의성 기능(수백개의 대시보드, Report, case 등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분들께서는 Cstomizing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시더라도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aaS 이므로 별도의 H/W 비용 및 운영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질문] 다양한 스마트기기의 접속시에 개인정보보호 및 SSL 통신이 보장되는지요?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Native Application입니다. 또한 사용자 인증을 위해서 Auth 2.0을 사용한 플랫폼 인증을 지원합니다. (인증 메커니즘에는 다중 공급자 SSO, MFA, LDAP, 로컬 DB 및 다이제스트)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docs.servicenow.com/bundle/paris-mobile/page/administer/tablet-mobile-ui/concept/sg-mobile-security.html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dge computing 환경은 지금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Edge 를 대응하기 위한 제품/서비스 로드맵 공유가 가능하신가요?
[질문] 현재 컨플런스는 사용하고 있는데, 새롭게 지라를 도입해서 SR 처리 시스템을 대체하려고 검토 중에 있는데요, IT관련 부서들은 아틀라시안 제품을 사용하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는데, 현업부서에서는 낯선 UI와 기능때문에 저항이 상당합니다. 혹시 SaaS버전을 도입할 경우 UI에 대해 회사 요구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