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i 는 NLU 엔진을 기반으로 대화 시나리오를 통해 고객 또는 직원 경험을 향상 하는 역할의 솔루션입니다. 문의 주신 RPA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Kore.ai로 지원이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Kore.ai는 기존 상담사 연결 혹은 문제해결 까지 긴 대기 시간으로 불편함을 겪던 고객분들에게 자동화 응답 및 고객 요청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고객지원 분야는 Kore.ai가 고객경험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Assist라는 제품을 통해 AICC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구체적 사례로는 단순한 고객의 질의 응답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주문, 서비스 접수 등 고객 인터렉션을 통해 처리 가능 합니다. 또한 보이스를 통해서도 서비스 가능 합니다.
NUTANIX 도입 후 증설을 해야 하는 경우 Scale up 이 가능한가요? scale up 이 가능한 경우 scale up 과 Scale out 에 대한 비용차이는 얼마나 되나요?
Scale-Out은 노드 단위로 가능하며, Scale Up은 Disk, 메모리, NIC등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노드단위가 아무래도 좀더 비싸지 않을까요?
[질문] 현재 HCI 제품 도입검토를 진행 중인데 대부분의 서버벤더사들이 VMWare기반으로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벤더와 비교했을 때 뉴타닉스 제품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Nutanix는 '선택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ndor Lock-in이 없다는 것이죠. 하이퍼바이저도 Nutanix의 AHV (무료 라이선스)를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MS, VMware, Citrix의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실 수도 있고 하드웨어도 마찬가지로 Nutanix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Dell, Lenovo, Cisco, HP, IBM 등등 어느 하드웨어에 올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품포트폴리오를 찾아보니 관리툴의 역할이 프리즘(VMWare의 vCenter?), 하이퍼바이저가 아크로폴리스(AHV), 하드웨어는 x86장비 대부분이 지원가능하다는 말이네요... 운영자 측면에서 문제는 Vendor Lock-in의 이슈보다 장애나 운영 시에 통합대응이 가능하냐의 문제가 나와서요... 각 제품군(관리툴,하이퍼바이저,하드웨어)을 따로따로 구성이 가능한 것은 좋지만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점을 가지게 될까바 우려가 되는데, 그 서비스측면에서 통합지원은 어떤 식으로 지원이 되는걸까요?
앞서 제가 질문한 의도가 위 내용과 유사해서 다시 문의를 드립니다. 답변주신 사항이.. "기존의 3-Tier 방식보다는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라고 주셨는데.. Client 입장에서는 위 송치승님이 의견주신대로 "장애나 운영이슈에 멀티벤더가 가지는 한계(서로 책임을 떠넘긴다거나...)" 부분에 대한 Risk에 대한 걱정을 방지하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뉴타닉스가 HCI 시장에서 상당하게 heat 를 치고 있습니다. 현재 HCI 인프라로 전환될 때의 가장 큰 걱정 부분이 VM 에 대한 복제, 스토리지I/O 부분인데.. 이 부분에 대한 의견 을 부탁드립니다.
VM 복제 및 백업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IO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해당 vm이 있는 노드의 스코리지 컨트롤러를 통해 IO를 처리하나, 고성능 IO 처리가 팔요할 경우, 클러스터 전체의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해당 VM에서 동시에 사용하게 하여 성능을 극대화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질문] OS와 Data 등 Hypervisor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가 스토리지에 있기 때문에 스토리지 성능에 고민이 많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지의 데이터 증가가 눈에 띄게 빠르기 때문에 이중화나 백업 방안이 시급한 현안 사항입니다. HCI 가 위 이슈를 어떻게 해결가능할지 간략하게나마 알고싶습니다.
뉴타닉스 HCI는 분산 스토리지 기능을 기본 제공합니다. Oracle RAC 같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뉴타닉스는 클러스터 전체의 여러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동시에 사용하여 성능을 극대화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떠힌, 기본적으로 데이터는 이중화를 제공하고, 추가로 백업 및 DR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문의] 커스터마이징의 경중도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autodesk에서 개발을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개발 업체에 의뢰하셔서 커스터마이징 하셔야 합니다.
[질문] 알림은 이메일 외에 SNS 나 문자 등으로 가능한지요? 혹은 향후 로드맵에 있는지요?
사용하시는 메일에서 특정 메일을 받았을때, 문자로 보내주는 기능을 추가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작성,발송한 내용의 취소기능도 필요하지않나요
이슈를 작성하고, 문제가 없으면, "해결" 로 상태를 변경 하시면 됩니다. 발송까지 취소되는지는 확인해 보겠습니다.
[문의]사용자 메뉴얼이 설명 자료들이 한글버젼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소개해 주시는 내용들에 대한 교재나 메뉴얼 책자가 구매시 제공 되는지요?
네, 웹 화면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나, 사용하는 방법을 한글로 정리한 메뉴얼이 있습니다. "문의하기"에 글을 남겨 주시면, 담당자가 연락 드릴 것입니다.
본인이 문의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도 가능한가요. 기술미팅하는경우에..
채팅 기능은 추가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슈를 작성하는 순간 웹에 업로드 됩니다.
채팅기능있다면 매우 편리하겠죠
네, 본사 BIM 360 개발 계획에 채팅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곧 추가 될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구성은 클라우드 타잎외에 하이브리드 타잎도 있는지요?
인터넷이 안될때를 대비하여 실시간 백업 등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인터넷이 안되는 현장에서 작성된 이슈는 사무실로 복귀한 뒤 인터넷에 접속이 되면 업로드가 됩니다.
아래 질문에 보태어 사진 이외의 문서나 동영상파일과 소리파일도 attach 가능 한가요?
네, 사진외 문서 업로드 가능합니다. 소리 파일은 아직 테스트 안해봤습니다.
동영상이 되면 소리도 가능한데?
Office365로 기본 인프라가 되어 있는 회사라 개인의 단순업무는 MS사의 파워오토메이트 데스크탑을 이용해 자동화 하고 부서간 연결이나 프로세스상의 연결이 필요한 업무는 파워오토메이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고객 지원 관련해서도 작게나마 자동화를 생각중입니다.알아본 고객지원의 자동화는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나 세일즈포스,젠데스크 정도를 알아봤습니다.
(저희같은 작은 회사가 쓰기에는 큰 월 유지비용과 한국지원,커스터마이징,교육비용에 대한 것들때문에 접근이 힘들었습니다.)
고객지원자동화쪽에 코어에이아이는 어떤 잇점이 있을까요?그리고 기존에 MS제품으로 작업했던 것들의 마이그레이션은 어떤식으로 가능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