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i 는 NLU 엔진을 기반으로 대화 시나리오를 통해 고객 또는 직원 경험을 향상 하는 역할의 솔루션입니다. 문의 주신 RPA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Kore.ai로 지원이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Kore.ai는 기존 상담사 연결 혹은 문제해결 까지 긴 대기 시간으로 불편함을 겪던 고객분들에게 자동화 응답 및 고객 요청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고객지원 분야는 Kore.ai가 고객경험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Assist라는 제품을 통해 AICC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구체적 사례로는 단순한 고객의 질의 응답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주문, 서비스 접수 등 고객 인터렉션을 통해 처리 가능 합니다. 또한 보이스를 통해서도 서비스 가능 합니다.
[질문] 오라클은 database가 강한 걸로 알고 있으나 최근 오픈소스 가속화가 진행됨에 따라 위기도 증가하는 듯 한데 이에 대한 대비책이 있으신지요?
저희 오라클에서는 오늘 세미나에서 소개 드리는것 처럼 자율주행 데이터 베이스(데이터 웨어하우스) 출시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DB의 1위인 My SQL 역시 오라클의 제품이며, 오라클의 클라우드에서 다양한 오픈소스 ( 카프카, 빅데이터(클라우데라), 서버리스 스팍 , 주피터랩을 사용한 인공지능 플랫폼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DB 서버를 HA , DR 을 할때 Oracle DB 가 아닌 MySQL DB 를 사용하면서 1차 본교 전산실에 DB1 DB 1서버를 오라클 HA로 HA 구성하고서 2차 캠퍼스에 DB1, DB2 서버를 오라클 HA로 HA 고 두 사이트를 오라클 DR 로 DR 하는 구성을 계획한다면 안정성이나 복구 속도는 얼마나 효울성이 있을까요? 위와 같은 구성을 하면서 각 캠퍼실 전산실 DB1, 2 서버 HA 은 타 솔루션으로 구성하고 오라클 DR 로 구성한다면 어떠한 이점과 기술 기능적으로 어떤 한계점이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오라클 클라우드에 DR을 구성하시는 것을 고려하시는 것이라면, RPO가 허용하는 범위(수분~10분) 내에서 저비용 DR (주로 백업 또는 호스트방식의 스토리지 복제)을 고려하시는것이 비용 대비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DR은 단순한 2중화가 아니면서, 센터 전체가 재난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원격지에서 해당시스템들이 전부 새로 가동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재난이라는 상황을 선포하고, DR의 시스템으로 업무를 이관하며, 데이터뿐만 아니라 모든 시스템이 정상화되는 시간을 RTO라고 해서 3시간 정도의 시간을 목표로 합니다.
[질문] 재난이라는 상황을 선포하는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할 수 있나요? 그리고 DR 전환 Process 전체를 자동화하면 RTO가 HA 전환 수준으로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요?
[질문] 여러 지사들이 있을 경우 본사와 각 지사에 Citrix SD-WAN 어플라이언스를 각각 1대씩 설치하면 될 것 같은데 맞는지 그리고 설치 이후 성능이 부족할 경우 향후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시트릭스 SD-WAN 제품은 라이센스를 통해서 성능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라이센스 변경을 통한 성능 업그레이드 외에 더 높은 성능 향상이 필요할 경우에 대해서는 검토가 혹시 불필요할까요?
만약 라이센스를 넘어선 성능 향상이 필요하다면, 장비 교체 또는 장비를 추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상세한 구성에 대해서는 연락처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질문] 당연히 안될 것 같아서 여쭤볼까 말까 했었는데 방금 주신 답변에서 관련 내용이 나온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예를 들어 본사에서 Citrix SD-WAN 장비를 사용 중이었는데 지사가 많이 늘어나서 성능이 많이 부족하다고 추후에 판단하게 되면 장비 교체 대신 본사에 Citrix SD-WAS 장비를 추가 설치하여 성능 향상을 얻는 것도 가능한 것일까요?
Office365로 기본 인프라가 되어 있는 회사라 개인의 단순업무는 MS사의 파워오토메이트 데스크탑을 이용해 자동화 하고 부서간 연결이나 프로세스상의 연결이 필요한 업무는 파워오토메이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고객 지원 관련해서도 작게나마 자동화를 생각중입니다.알아본 고객지원의 자동화는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나 세일즈포스,젠데스크 정도를 알아봤습니다.
(저희같은 작은 회사가 쓰기에는 큰 월 유지비용과 한국지원,커스터마이징,교육비용에 대한 것들때문에 접근이 힘들었습니다.)
고객지원자동화쪽에 코어에이아이는 어떤 잇점이 있을까요?그리고 기존에 MS제품으로 작업했던 것들의 마이그레이션은 어떤식으로 가능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