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i 는 NLU 엔진을 기반으로 대화 시나리오를 통해 고객 또는 직원 경험을 향상 하는 역할의 솔루션입니다. 문의 주신 RPA 마이그레이션 작업은 Kore.ai로 지원이 어려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Kore.ai는 기존 상담사 연결 혹은 문제해결 까지 긴 대기 시간으로 불편함을 겪던 고객분들에게 자동화 응답 및 고객 요청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고객지원 분야는 Kore.ai가 고객경험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Assist라는 제품을 통해 AICC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구체적 사례로는 단순한 고객의 질의 응답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주문, 서비스 접수 등 고객 인터렉션을 통해 처리 가능 합니다. 또한 보이스를 통해서도 서비스 가능 합니다.
[질문] 서비스나우에는 기본 기능외에도 별도의 기능이 있는가요? 또 기능 추가를 하기 위한 절차같은 것이 따로 있는가요?
Now Platform이라는 PaaS 기능으로 No-Code 방식으로 쉽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으십니다. 저희는 Now Platform 상에 기본적인 CRM 기능을 직접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www.ikconsulting.co.kr IKC Korea입니다.
서비스나우의 솔루션 기능은 다양합니다. 기능추가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능하며,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가능합니다.
[질문]조직 구성원의 IT서비스 활용 역량은 천차만별 일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수준별 도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국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위주로 조직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솔루션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사용자간의 수준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낮은 수준의 사용자도 비스한 레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에서는 유저의 역활에 맞춘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예를들어 IT Team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고, 실제 고객 (end user)들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며 트레이닝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 업무에 맞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질문] 서비스나우의 솔루션에서는 보안(예를 들면 랜섬웨어 침입과 같은) 문제는 없는지요. 앞서 소개된 구조도면을 보면 보안상 허점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만.
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데이터센터는 여러 보안솔루션을 사용하여 보호됩니다.
[서비스나우]서비스나우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instnace에는 instance별로 security center가 제공되며 실시간으로 세션체크 및 바이러스 참지, 취약성 탐지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본사의 보안팀에서 실시간 모니터랑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instance의 compliance score를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서비스나우-기업용 소프트웨어의 애플이 될 기업이라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이런 평가에 대해서는 대표님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애플과 비교했을 때 공통점과 다른점은 어떤게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질문] 서비스나우같은 SaaS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구축할 경우 커스터마이제이션의 제약이 있을 것 같은데요. 아무리 API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개별 시스템의 변경사항을 바로 반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존 시스템의 변경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반영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나요?
예를 들어서 AWS의 경우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이 추가되는데 서비스나우의 API로 AWS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의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어떻게 지윈이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의 Low code, No code 기능과 개발 툴을 사용하여 사용자 및 고객이 변경 사항을 수정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AWS와 같은 Cloud의 경우 CFT를 이용하여 서비스 카탈로그를 작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질문] 업무의 다양한 부분을 서비스나우에서 하나로 통합연결해줌에 있어서 중요/민감정보에 대한 보안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서비스나우]에서는 고객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 instance 내에 security center가 있으며 이를 통해 보안 취약성 체크 및 보안 이슈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또한 ISO/IEC 27001, 27017, 2018, 개인정보체계와 관련한 EU/미국 등 선진국의 인증을 받은바 있습니다. 관련한 자료는 요청하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는 모든 데이터를 encryption하여 저장합니다.
[질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도 구현하고 거기서 개발하는 프레임워크나 각 모듈들을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DB도 내장디비부터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Oracle, Microsoft등의 클라우드 제공되는 DB등을 복합적으로 쓰고, 오픈소스 DB도 쓰고, 할 때 각각의 통신과 보안요소에 대해 어떻게 설계해야할지, 이런 경우 또다른 화두는 무엇을지 궁금합니다.
[질문] 서비스나우의 데이터센터의 위치와 트러블 슈팅을 위한 한국어지원인력 규모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서비스나우] 안녕하세요. 저희 데이터센터는 상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지원 인력은 현재 15명이며 계속 충원중입니다. 또한 지원 인력은 저희 뿐만 아니라 호주에 기술지원이 가능한 한국 인력이 있으며, 저희 파트너사인 IBM과 LGCNS에 기술 지원 인력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www.ikconsulting.co.kr 서비스나우 파트너사 IKC Korea입니다. CMA 자격 보유한 한국인 컨설턴트를 보유한 10년된 회사입니다. 의사소통 문제없이 서비스나우 구축을 지원해 드립니다.
Office365로 기본 인프라가 되어 있는 회사라 개인의 단순업무는 MS사의 파워오토메이트 데스크탑을 이용해 자동화 하고 부서간 연결이나 프로세스상의 연결이 필요한 업무는 파워오토메이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고객 지원 관련해서도 작게나마 자동화를 생각중입니다.알아본 고객지원의 자동화는 Dynamics 365 Customer Service나 세일즈포스,젠데스크 정도를 알아봤습니다.
(저희같은 작은 회사가 쓰기에는 큰 월 유지비용과 한국지원,커스터마이징,교육비용에 대한 것들때문에 접근이 힘들었습니다.)
고객지원자동화쪽에 코어에이아이는 어떤 잇점이 있을까요?그리고 기존에 MS제품으로 작업했던 것들의 마이그레이션은 어떤식으로 가능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