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생성하실 때, 어떤 형태로 운영을 하실지 먼저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사업부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들을 개별적인 Jira의 프로젝트로 생성할 것인지 아니면 하나의 Jira 프로젝트 안에서 사업부의 모든 이슈를 다룰 것인지 결정해서 생성하시면 되며, Jira 프로젝트 안에서 업무의 유형에 따라 이슈의 유형을 정의하고 유형별 업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슈는 큰 업무 단위부터 하위 업무 단위로 정의가 가능하며, Jira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업무 유형은 큰틀, 이야기, 작업, 부작업 등의 기본 정의 업무 유형이 있습니다. 이슈 유형은 업무 유형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정의가 가능합니다.
특정 사업부에 속하는 여러 제품 중 한개 그중에 프로젝트를 만들어야할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가전 사업부 > 냉장고 > A 프로젝트일 경우 각각에 issue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할지를 문의드린 것입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Jira에서 프로젝트를 사업부/제품/프로젝트단위로 관리를 해야할경우 어떻게 jira에서 issue 관리를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