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게임 환경을 만드는 것은 Cheating없이 공정하고 동등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 건강한 Player들입니다. 이러한 환경에 있어 가장 큰 장벽은 핵을 비롯한 다양한 Cheating을 통해 공정하지 못한 환경을 만드는 User들입니다. 핵과 방어는 끝나지 않는 싸움이지만, 핵 방지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방대한 핵 Library를 분석하여 개발하는 솔루션입니다. 이 방면에서 Tencent는 자체적인 게임 운영 경험을 통해 쌓아온 Data Library를 통해 핵 방지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공정한 게임 환경과 게임 핵 방지에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는데요~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가장 큰 장벽이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게임 핵 방지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