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수님,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하셔야할 사항으로는 대면업무가 동일하게 비대면으로도 제공되는지?입니다. 1) 재택근무, 이동중, 모바일/PC 대응 등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기기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2) 대면하지 않아도 처리해야할 업무-기안상신, 외근신청서, 근무시간 변경, 사내 공지사항 확인, 화상회의 등등 입니다. 몇가지 상세한 예시로는 계약기안을 지금 있는 환경에서 바로 상신하여 결재할 수 있는지?바로 옆에 동료가 없어도 동료의 연락처를 알 수 있는 조직도를 제공하는지? 근태형태를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변경할 수 있는지? 조직원의 외근, 출장, 근무, 교육 등 일정을 알 수 있는지? 등을 고려 및 검토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Gitgo는 말씀드린 위의 모든 사항을 다 제공하고 있기에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기업이 비대면과 대면 비즈니스의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최적으로 구축하려는 경우 중점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인가요?
에스핀테크놀로지에서 제안하시는 솔루션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