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 정아님. 디무브입니다. Statuspage 의 경우 문의 주신대로 인시던트의 상태와 유지보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쓰입니다. 개별 고객이 구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단순히 서비스의 상태에 대한 알림 용이며, 별도의 추가 트래킹을 하지 않습니다. 즉 고객 인사이트 관련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 현재까지의 로드맵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리눅스플랫폼이 많으면 기존엔 가각 컨버젼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컨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이것을 PaaS 대표적인 맨텍의 아코디언을 사용하면 한번에 전환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다는 말씀인지 궁금하고 그럼 이제는 paas 하나만 잘 관리하고 업데이트 패치하면 된다는 말씀 같은데 그럼 paas에 종속되는 문제는 없는 것인지요? 언제든 타 paas로 이전이 가능한 구조가 필수 일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질문) 레거시, 클라우드, SaaS 등으로 가면서 데이타센터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위주의 보안 정책 관리가 힘들어졌고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 확장성이나 보안 문제를 드러난 VPN보다 클라우드 엣지 솔루션을 보안 정책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사전질문]Statuspage를 사용시 인시던트,유지보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한데 이외에 고객인사이트 관련 제공되는 기능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