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 정아님. 디무브입니다. Statuspage 의 경우 문의 주신대로 인시던트의 상태와 유지보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쓰입니다. 개별 고객이 구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단순히 서비스의 상태에 대한 알림 용이며, 별도의 추가 트래킹을 하지 않습니다. 즉 고객 인사이트 관련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며, 현재까지의 로드맵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성공적인 XDR 전략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와 같은 다양한 보안 그룹 간의 사일로를 단순히 훌륭한 XDR 솔루션 도입으로 허물 수 있을지요? 사람과 프로세스도 이에 맞춰 발전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지요? 내재화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릴꺼 같은데요.
[사전질문]Statuspage를 사용시 인시던트,유지보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한데 이외에 고객인사이트 관련 제공되는 기능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