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아님. 디무브입니다. 저희 웨비나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아틀라시안 ITSM은 ITSM이 가지고 있는 인시던트 , 문제, 자산/구성 관리 등 핵심 관리들을 원 툴의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Service Desk 가 가진 보고서 및 SLA를 활용해 인시던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저희 아틀라시안의 협업 문서 솔루션인 Confluence를 같이 연동하시면 쉽게 문서화 할 수 있고 서비스 데스크를 구축한 뒤 셀프 서비스 데스크를 생성하여 Confluence와 연동하여 지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시던트,서비스 요청 관리 기능 등 커스터마이징은 가능하지만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커스터마이징의 수준은 저희 디무브 영업팀에 문의 주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shareplex 가 redo/ achive log를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혹시 redo/archive log에 문제가 생겼다면 복제는 불가능한것인가요?
Archive가 부분 유실 되었다면, Archive 백업본으로 다시 넣어주시고 프로세스를 기동하면 됩니다. 만약 Archive 복원이 불가능 하다면 해당 Archive sequence를 skip 은 가능 하나 해당 archive log에 기록된 DML들은 유실 되어 , Repair로 보정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할 때 데이터 복사본이 여러 곳에 존재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마스터 데이터와 같이 강력한 일관성을 보장해야 하는 데이터는 어떻게 설계/구현을 해야 하나요?
Citrix on MS Azure 환경으로 VDI 를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업무 performance 향상을 위해 클라우드의 자원할당량을 높일 경우, 클라우드 사용료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있는데, 이를 On-premise 로 이전할 경우 비용절감과 성능향상이 각각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각각의 case 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평균치의 관점에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재택근무 트랜드가 적용된 가상화 기술이 보편화 되면서 보안의 중요성도 더 부각되었습니다...가상화 접근방식(직접적인 접근방식과 간접적인 접근방식)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보안 기술은 어떤것이 있나요? 또, 차이점은요?
[사전질문]Jira Service Desk에서 제공되는 ITSM Tool의 기능과 ITIL인증,인시던트,서비스요청관리기능등이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