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서비스나우를 검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나우는 고객의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용하시게 되는 instance 내에 Security center라는 모듈이 내포되어 있어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표준을 기반으로 인스턴스의 현재 규정 준수 수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s://www.servicenow.kr/products/instance-security-center.html) 또한 서비스나우는 ISO 27001을 비롯하여 각종 보안 인증 및 미국방성의 보안 인증도 받은 바 있습니다. 온프라미스 형태로 구성은 가능하시나 SaaS 방식에 비해 여러가지로 검토 및 고려 사항들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추후 연락을드려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내부 적재하는 적재 물품이 충격 또는 기울기에 대한 보호가 되는지요? 충격 흡수를 위한 마운트나 카메라 짐벌같은 기울기보정 같은장치에 대한 고려가 있으신지요
이 부분은 적재용 컨테이너에 대한 부분으로 사용환경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적용되는 분야에서도 각 용도에 맞는 컨테이너를 제작할 수 있도록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질문] 명령수행일 불가할 경우 알람시스템은 명령을 제공한 제공자에게 알림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나요?
제어 시스템에 연동되어 있을 경우 알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GO Cart 실제 운영사례 및 전시회 영상 등을 보았습니다.
문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사전 이동 동선을 입력을 했을 경우 돌출 장애물이 발생시 우회하여 돌아가는지요?
2)이동 동선은 최단거리를 사용하는지?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생각할 수 있는 단계인가요?
3)밧데리 충전 시간은? 충전 시간 동안은 업무 진행이 안되는 건가요?
4)운송하는 무게는 어느 정도 되는지요?
5)운송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되는지요?
6)영화를 보면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는데요, 그럴 가능성은 어느 정도 될는지요?
7)인공지능 프로그램은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어가고 있는지요?
1) 우회하여 돌아갑니다.
2) 이동 동선은 최단 거리를 사용합니다.
3) 충전시간은 3시간 입니다. 상시 충전을 통한 제품 운영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적재하중은 120kg 까지 입니다.
5) 현재는 운송용으로만 적용 중에 있습니다.
6) 이건.. 잘.. ^^*
7) 각 분야마다의 진행부분은 다릅니다.
물류쪽으로는 AI의 단계는 높지 않습니다.
[질문] Servicenow를 검토한 적이 있는데. 가장 큰 도전 과제는 고객의 인프라에 대한 inventory가 외부로 갈수 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보안 정책에 대해서는 좀더 개선된 항목이 있을까요?
그리고 온프라미스 형태로도 구성이 가능했다고 들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도 궁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