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구 가능하며 별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1. 랜섬웨어 감염 인지
2. Druva에서 백업 데이터 여부 확인
3. 복구하고자 하는 시점 확인 (랜섬웨어 감염전 시점)
4. Druva에서 복구 진행
5. 기존 PC 혹은 다른 PC에 복구 가능(특정 폴더 및 File 가능)
6. 복구 후 데이터 확인
7. 추가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 (별도 관리 진행)
이상으로 랜섬웨어 감염시 조치할 매뉴얼 순서입니다.
[질문] 솔루션 이용중 랜섬웨어에 감염됐다고 치면 해야할 메뉴얼순서가 어떻게 되나요?
복구 가능하며 별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1. 랜섬웨어 감염 인지
2. Druva에서 백업 데이터 여부 확인
3. 복구하고자 하는 시점 확인 (랜섬웨어 감염전 시점)
4. Druva에서 복구 진행
5. 기존 PC 혹은 다른 PC에 복구 가능(특정 폴더 및 File 가능)
6. 복구 후 데이터 확인
7. 추가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보안 강화 (별도 관리 진행)
이상으로 랜섬웨어 감염시 조치할 매뉴얼 순서입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온프리미스로 복구도 가능한가요? 별도 복구 비용도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