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내부에서 사용중인 서버들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서버접속문제나 여러 문제가 생겼을때 IDC에 요청해서 확인도 하고 서버 재시작등의 조치도 하고하는데,
클라우드서비스도 이런형태의 문의나 작업요청이 가능한가요?
전에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의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서버접속도 안되고, 매니지먼트툴에 로그인도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고객들로부터 폭풍같은 연락을 받았었는데, 클라우드업체에 연락할 방법이 없어서 응답없는 이메일만 계속 보내서 문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모종의 이유로 문제가 생겨서 매니지먼트 툴 등에 접속이 안될때에,
저희같은 소규모 업체들이 컨택해서 문의하거나 조치를 요청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