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A DB에 대해서는 DB Memory Sizing 작업을 통해 HW를 선정하고, ERP AP서버에 대해서는 기존 HW의 SAPS를 환산하여 S/4HANA 버전에서의 예상되는 부하를 고려한 가중치 부여를 통해 산정하게 됩니다. 최근 S/4HANA 1809버전부터는 AP서버로 선정 가능한 OS버전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Notes 2620910 - SAP S/4HANA 1511, 1610, 1709 and SAP BW/4HANA 1.0: Recommended Application Server Platfo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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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어 이메일, sms 등 푸시정보들이 반송되는 경우 고객에게 정보 변경에 대한 안내 등이 어떤 방식으로 솔루션에서 적용되었을까요...모바일 폰정보로 보내는 건지 모바일 정보도 변경되었다면 결국 해당 고객정보과 관계 차단으로 보면 되는건지 등등 이런 고객들을 다시 활성 고객으로 유입할수 있는 방안이 있을지요
Oracle Marketing Cloud 는 많은 채널의 컨택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채널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다른 채널로 고객을 컨택하여 변경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채널별 옵트인, 옵트아웃 정책에 맞는 캠페인이 가능합니다.
[질문] 해외의 경우 이메일 마케팅이 활발한 걸로 알고 있는데, 국내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될 수 있을까요? 국내상황이나 트렌트와 비슷할 것이라 예상해도 되는건지..?
마케팅 채널로서, 이메일은 특히 많은 컨텐츠를 담으면서도 가장 ROI 높은 채널입니다. 해외의 경우, 주로 마켓이 국내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이 이메일 마케팅을 ROI 관점에서 항상 활발하십니다.. (기본 채널 플랫폼이죠)
네~ 해외시장을 노리지 않고 국내 시장을 우선하는 사업의 경우 마찬가지의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해서요 ~!
솔직히, 이메일 ROI 가 가장 높은 건, 반응률이나 구매율이 높을 수도 있지만, 이메일을 보내는 비용이 워낙 싸니 그럴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싸서 조금만 반응이 나와도 ROI 야 쉽게 높아질 수 있잖아요..
대부분 기업의 경우, 채널 오케스트레이션 전략으로 마케팅 자동화 실현하고 계십니다. 즉, email 은 기본채널이고, SMS, Display AD, 모바일 앱 푸쉬 등을 캠페인에 따라 적용하십니다. 즉, 최초 캠페인 대상 선정후에 이메일로 송출, 문자로 remind, 장바구니 리마인드를 App push 방식 등으로 다양하게 채널 전략을 가져가십니다.
맞춤형 메세지는 진행하려면 개인별
빅테이타가 필요하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일단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경험이 데이터로 수집되어야 맞춤형 타게팅이 가능해지십니다.
온오프라인이 경험 데이터의 예시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온라인 행동이라고 하면 캠페인 링크를 클릭했는지, 온라인 설문을 제출했는지, 최근 홈페이지 방문했는지, 최근 우리 회사의 오프라인 세미나 참석했는지 등등의 정보를 CRM 플랫폼 구축하시면 이런 정보를 식별하실 수 있습니다.
식별된 데이터를 가지고 타겟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질문] ECC6.0 에서 S4/HANA 로 갈려는데.. SAPS 산정은 누가.. 어떤 방법으로 지원을 해줄수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