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오디언스 타겟팅 하려고 하는데 오라클 DMP는 어떤가요?
솔직히, 이메일 ROI 가 가장 높은 건, 반응률이나 구매율이 높을 수도 있지만, 이메일을 보내는 비용이 워낙 싸니 그럴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싸서 조금만 반응이 나와도 ROI 야 쉽게 높아질 수 있잖아요..
69%
50%
감사합니다.
리타게팅할 때, 프로모션 반응이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을 세분화 해서 다시 타게팅을 하나요? 아님 그냥 개념처럼 리타게팅 상황에서 매스타게팅을 하시는 건가요? 리타게팅 시점에서 세분화, 타게팅이 다시 가능한 솔루션이 있나요?
솔직히 아마존 기법들은 90년대 데이터 마이닝이 유행하던 시절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20년 노하우가 쌓인 건데... 유행하는 개념만 따라간다고 쫓아갈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ROI 는 상황에 따라 달라서... 오라클 분들 대답 힘드실거에요. ROI 관심있으시면, "마케팅메트릭스"란 책이나 "구글어낼리틱스" 등등 시중에 나온 책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