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ve Protector의 백업 방식은 Agent / Agentless 방식이 있습니다.
- Agentless 방식 : 스토리지의 리소스를 사용하여 백업하는 방식으로 On-Line/무중단, Patch 및 Upgrade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 Agent 방식 : 서버의 리소스를 사용하므로 고객 환경에 따라서 선택적인 Off-Line이 필요 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에 대한 패치가 발생하는 경우 오프라인? 온라인? 어떤 방식으로 지원하시나요? 오프라인방식이 안정성 및 보안성측면에서는 좋으나 관리비용(인건비)이 높다는 단점이 있고, 온라인 방식은 비용은 낮으나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