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외의 경우 이메일 마케팅이 활발한 걸로 알고 있는데, 국내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될 수 있을까요? 국내상황이나 트렌트와 비슷할 것이라 예상해도 되는건지..?
마케팅 채널로서, 이메일은 특히 많은 컨텐츠를 담으면서도 가장 ROI 높은 채널입니다. 해외의 경우, 주로 마켓이 국내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이 이메일 마케팅을 ROI 관점에서 항상 활발하십니다.. (기본 채널 플랫폼이죠)
네~ 해외시장을 노리지 않고 국내 시장을 우선하는 사업의 경우 마찬가지의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해서요 ~!
솔직히, 이메일 ROI 가 가장 높은 건, 반응률이나 구매율이 높을 수도 있지만, 이메일을 보내는 비용이 워낙 싸니 그럴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싸서 조금만 반응이 나와도 ROI 야 쉽게 높아질 수 있잖아요..
대부분 기업의 경우, 채널 오케스트레이션 전략으로 마케팅 자동화 실현하고 계십니다. 즉, email 은 기본채널이고, SMS, Display AD, 모바일 앱 푸쉬 등을 캠페인에 따라 적용하십니다. 즉, 최초 캠페인 대상 선정후에 이메일로 송출, 문자로 remind, 장바구니 리마인드를 App push 방식 등으로 다양하게 채널 전략을 가져가십니다.
맞춤형 메세지는 진행하려면 개인별
빅테이타가 필요하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일단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경험이 데이터로 수집되어야 맞춤형 타게팅이 가능해지십니다.
온오프라인이 경험 데이터의 예시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온라인 행동이라고 하면 캠페인 링크를 클릭했는지, 온라인 설문을 제출했는지, 최근 홈페이지 방문했는지, 최근 우리 회사의 오프라인 세미나 참석했는지 등등의 정보를 CRM 플랫폼 구축하시면 이런 정보를 식별하실 수 있습니다.
식별된 데이터를 가지고 타겟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맞춤형 이메일을 위한 설정에도 비용이 꽤 필요하지 않나요?
개인화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간단한 A/B 테스트와 고객의 온라인 행동 트래킹 정보를 DB화한 후 ROI 효과를 검증하실 수 있구요. 플랫폼 비용을 검토해 보시면 됩니다. 설문 남겨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DB화 한 후 ROI 측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나요?
DB 유입경로와 캠페인의 반응 등 기본적인 정적 속성 뿐만 아니라 동적 속성에 대한 고객의 반응 정보를 가지고 각 DB의 등급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 CRM 또는 영업CRM과 연동하여 구매전환 되었는지 함께 실시간 리포트로 보실 수 있어서 멀티캠페인의 효과를 검증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설계 VDI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어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VDI에서의 설계가 가능해져도 외부 요인(네트워크)에 의한 설계가 원활하지 않은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문제가 될것 같습니다. 설계 VDI를 메인 설계가 아닌 보조 설계로써 접근하고 폐쇄된 환경에서의 보안적인 부분을 고려한 내부 환경용으로 적합하다고 보는데, 발표자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안정적인 설계지원을 위한 환경으로..)
설계부분의 VDI 성능부분은 많이 향상되었구요, 오늘 발표한 HW적인 솔루션(vGPU)등과 조합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NW대역에 대한 문제는 기본적으로 해결이 되어야 할거 같구요. 성능에서 덜 민감한 보조설계와 보안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좋은 해결책이 될것 같습니다.
영림원을 고려하셨다면 on-primise와 비교하셨을 텐데.. 비용/관리 측면에서 어떤 부분에서 장점이 있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