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관리는 시장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용어이구요. 컨텐트의 범주안에는 문서, 이미지, 멀티미디어, 이메일, 웹컨텐트 등 범위가 광범위합니다. 이 범주 중에서 문서에 Focusing 해서 회사의 문서로써 자산화하고자 사용자의 PC 를 강제화하거나 집중화에 촛점을 맞춘 것이 문서중앙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서 중앙화는 기업 사내에 사용하는 모든 문서를 재활용&공유&사내 자산화를 위해 "중앙의 한곳에 모으는 것"이 문서중앙화라고 보시면 되고 본 세션에서 얘기하는 컨텐트관리는 한곳에 모은다는 개념 보다는 DropBox와 동일하게 "문서를 클라우드 상으로 자동으로 동기화"하고, "동기화된 문서를 다른 사람과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컨텐트관리와 문서중앙화와의 차이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