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용은 각 업체의 물류, 광고비 예산, 컨텐츠 준비도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컨택틱의 경우, 고객사의 상품에 대한 아마존 진출 적합성 여부, 초기 투자 비용 등에 대한 리포트 및 컨설팅을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문의 접수해주시면 컨택틱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OJIpy1ec_qFzqvJBONrnVti6XbtUpKr4kXRm_GG_Q/viewform
변화되는 아마존의 알고리즘은 브랜드/제조사가 알기에는 어려운 영역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려면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사의 지표변화를 모니터링하고 가설 & 검증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컨택틱의 경우에도 이 부분의 중요성을 매우 높게 생각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를 따라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에 있어 문화적 차이 혹은 시장의 특성에 이해가 부족한 경우에는 진출 전 시장을 먼저 파악하고 진출해 드리기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방법에 있어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출하시고자 하는 플랫폼, 시장, 경쟁사 및 고객을 파악하시고 자사의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컨택틱의 '아마존 적합성 평가'와 '아마존 진출 전략 수립'에 대해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한 설명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웨비나에서는 성공사례 위주로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비자의 성향은 결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키워드 / 클릭 전환율 / 구매 전환율로 나타납니다. 아마존 처럼 트래픽이 많은 플랫폼은 이러한 수치의 정확성이 높습니다. 키워드를 통해서 시장을 이해한다면, 이러한 차이점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중국발 수출시 부과되는 관세, 물류비, 품질 관리, K-Brand 프리미엄, 중국 셀러에 대한 강도 높은 제재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진출하시는 제품의 종류, 크기, 무게 등 아마존에서 부과하는 수수료 및 운송료와 같은 비용이 다르고 제품의 원가와 판매가에 따라서 BEP의 산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컨택틱에서 제공하는 '아마존 적합성 평가' 혹은 '아마존 진출 전략 수립'을 통해 수익성에 대한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OJIpy1ec_qFzqvJBONrnVti6XbtUpKr4kXRm8o4RZJ_GG_Q/viewform
기업의 해외 커머스 진출 목적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컨택틱은 아마존 진출을 통한 사업 제품 테스트, 사업 다각화를 통한 매출 극대화, 미국 오프라인 진출을 위한 온라인 테스트,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홍보 방안 등 고객사의 니즈를 세분화하고 전략을 세우고 아마존 진출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컨택틱의 컨설턴트는 크게 국내팀과 수출팀으로 나누어져 있고, 국내와 수출 이커머스에서 모두 협업하신다면 각 시장에 전문성이 있는 담당자가 배정됩니다. 해외시장의 경우 아마존 US, CA를 주력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고, 타 국가의 경우 전문성을 높여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아마존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아마존에서 요구하는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여러 규정들이 라벨링, 리스팅, 이미지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어 있어 정확한 정보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섣부르게 입점 및 판매를 진행할 경우 아마존으로부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마존에 입점하기 전 여러 경로를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인지하시거나, 저희 컨택틱과 같은 전문 업체를 통해서 진출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제품의 차별성을 통한 시장 안의 경쟁 우위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의 비슷한 제품 속의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아마존 유저들의 검색에서의 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data 기반의 제목, 특장점, 설명을 나타내고 이미지와 상세페이지 등 아마존 유저에 맞춘 제품 세팅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른 시간부터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