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 시청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MS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나 결국 통신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내 네트워크 이슈가 있는 경우 지연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Teams 업데이트 사항에 맞춰 변경되는 사항이 있으면 미리 공지나 가이드를 드리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해당 사항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기술지원 사이트를 통해 문의를 주시면 대응하고 있습니다.
말씀주신 사항처럼 외국 본사가 관리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본사 측과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컨설팅의 영역이 될 수 있어 웨비나 종료 후 필요시 문의 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하기 URL 자료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office/microsoft-project-planner-to-do-%EB%98%90%EB%8A%94-%EC%9E%91%EC%97%85-%EC%95%B1%EC%9D%84-%EC%82%AC%EC%9A%A9%ED%95%A0-teams-8f950d32-d5f4-40db-a8b7-4d1b82b55e17 상기 자료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으신 경우, 웨비나 종료 후 문의 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eams는 MS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메신저이기 때문에 M365 서비스와 연계됩니다. M365에서 제공되는 보안 솔루션인 EMS(ID, 문서, 장비 보안)를 통해 보안 구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DB 연동은 커스터마이징 영역이 되기 때문에 구성 확인 후 별도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웨비나 종료 후 문의 채널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Gitgo의 경우 MS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M365와 연계되기 때문에 문서 보호의 경우에는 M365에서 제공되는 AIP 기능을 통해 상세 암호화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웨비나 종료 후 문의 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 정확히는 Teams 앱을 통해서 전자결재 기능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Gitgo 메뉴도 제공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말씀하신 두 가지 사항 모두 별도 논의 및 확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웨비나가 끝난후 문의 채널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Gitgo를 통해서는 전자결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통화는 Teams 앱을 통해 진행합니다
Gitgo의 경우 MS에서 제공하는 M365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되기 때문에 M365에서 제공되는 보안 솔루션(EMS, Defender 등)을 사용하셔서 ID와 디바이스 보안을 향상, 대응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웨비나가 끝나신 후 문의 채널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Teams 업그레이드 방향성을 보면서 기능이 변경되면 Gitgo의 업데이트 내용도 공지하거나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