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고객 정보가 문제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 정보가 문제되는 영역으로 어도비 역시 고객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이메일, 주민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데이터는 수집하지 않거나 수집하더라도 암호화헤 별도 처리하는 과정을 거치며, 민감한 정보는 고객사 내부 시스템에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분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기본적으로 개인 식별 정보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통해 수집하는 것은 권고하지 않습니다.
[질문] 리눅스플랫폼이 많으면 기존엔 가각 컨버젼하고 업데이트해야 하는 컨데이터가 너무 많지만 이것을 PaaS 대표적인 맨텍의 아코디언을 사용하면 한번에 전환하고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다는 말씀인지 궁금하고 그럼 이제는 paas 하나만 잘 관리하고 업데이트 패치하면 된다는 말씀 같은데 그럼 paas에 종속되는 문제는 없는 것인지요? 언제든 타 paas로 이전이 가능한 구조가 필수 일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질문) 레거시, 클라우드, SaaS 등으로 가면서 데이타센터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위주의 보안 정책 관리가 힘들어졌고 재택,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시대에 확장성이나 보안 문제를 드러난 VPN보다 클라우드 엣지 솔루션을 보안 정책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질문] 디지털마케팅의 큰 특징이라면 시공의 경계를 초월하여 원하는 타겟에게 마케팅을 할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정보가 필요한데요, 이때 빅데이터와 AI를 이용하여 활용시 윤리적인 문제는 없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