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기업들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채널은 일부만 수행하고 있고, 그 일부도 데이터가 개별적으로 수집되고 분석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고객 행동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갖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즉, 데이터를 수집 / 분석하되 채널마다 다른 Customer View가 아니라 Unified Single Customer View를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적어도 디지털 상에서의 데이터 수집 / 분석 기반 통합과 단일 고객으로 식별해 전체 고객 행동의 가시성 확보가 가능한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최대한 많은 고객행동을 분석해서 전체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라는 것이 모호하게 들리는데 어떤식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