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앞으로의 마케팅 성패는 고객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것에 따라 좌우됩니다. 즉, 고객을 인지하고 니즈를 파악하려면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해 실행 플랫폼으로 전달하는 전사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과 컨텐츠 기반이 통합되고 단일 통합 플랫폼을 통한 유관부서간 Seamless한 Workflow 정립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메시지나 오퍼가 무엇인지에 대한 테스팅도 매우 중요한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용량이 매우 커 백업시간이 많이 걸릴때 클라우드 및 레거시스토리지에 동시에 백업할때 시간대가 다를 수 있는지요? 동시에 풀백업 진행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백업은 google cloud storage 에 진행 됩니다. cloud storage 에 백업 된 데이터를 레거시 스토리지로 백업하는 것은 추가 설정이 필요한 부분이라 백업 시간대는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https://cloud.google.com/datalab/docs/how-to/working-with-notebooks#cloud_datalab_backup
[질문[ 백업사용에 대해 백업 용량 혹은 백업 데이터 유지기간에 따른 제약 사항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백업은 google cloud storage 에서 백업이 됩니다. 백업 작업은 10분마다 실행되며, 최근 10 시간 동안의 백업, 일일 백업 7 회, 주간 백업 20 회를 유지하고 이전 백업 파일을 삭제하여 공간을 보존합니다 https://cloud.google.com/datalab/docs/how-to/working-with-notebooks#cloud_datalab_backup
[질문]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보안에 관련된 기능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해킹이나 바이러스, 버그에 대한 대비나 대응에 대해서...^^
Google Cloud 에서는 플랫폼 보안 기능, 보안 서비스 API 및 인증 된 액세스, 로깅, 데이터 암호화, 보안된 네트워크, 침입감지, 보안 검색 등을 통해, Google Cloud Service 에 대한 보안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CLOUDDATALAB 이 가격정책이 어떻게 되는가요? 개인사용은 free credit 을 줄수 있는가요?
datalab 사용 자체는 무료입니다. 그렇지만 datalab과 함께 사용하는 GCP 리소스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https://cloud.google.com/datalab/docs/resources/pricing
[질문] VM 머신타입의 종류와 혼용가능한지요?
다른 VM 머신타입으로도 Datalab 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와 무관해서 접해보지못했는데 개인적으로 클라우드에 입문하는 방법이나 교재를 좀 일러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https://cloud.google.com/ 사이트에서 무료 300크레딧을 이용하여 GCP 를 접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 디지털 마케팅의 문제점은 아무래도 고객의 변화,변심이 빠르고 인터넷 속도나 스마트폰,pc의 성능에 의해 로딩이 길어지면 바로 다른 컨텐츠를 찾아 떠나는게 문제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30초의 광고 영상도 길다고 생각해 안보거나 skip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장점으로 고객에게 마케팅적으로 접근이 가능할까요 ? 어떻게 혁신해서 고객을 사로 잡을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