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자의 질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이런 저런 질문들을 한 뒤에 환자가 대답을 하고 그 대답을 참고로 추가질문을 해서 최적화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영업도 이러한 측면에서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협상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영업을 하려면 그 분야에게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어필해야 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면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분야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앞에서 언급하신 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하시는 분의 질문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질문] 성공적인 XDR 전략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와 같은 다양한 보안 그룹 간의 사일로를 단순히 훌륭한 XDR 솔루션 도입으로 허물 수 있을지요? 사람과 프로세스도 이에 맞춰 발전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지요? 내재화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릴꺼 같은데요.
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자의 질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가면 의사들이 이런 저런 질문들을 한 뒤에 환자가 대답을 하고 그 대답을 참고로 추가질문을 해서 최적화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영업도 이러한 측면에서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협상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영업을 하려면 그 분야에게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어필해야 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면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분야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앞에서 언급하신 고객의 질문 보다는 영업하시는 분의 질문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