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포인트 기술로 보시기 보다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 변화가 더 중요하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성이라는 것을 아무리 좋게 만들어도 기업의 현재의 모습은 서비스는 서비스인것이지요. 서비스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가정에 그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SLM과 같은 서비스 프로세스의 시스템화 입니다.
[질문] 성공적인 XDR 전략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와 같은 다양한 보안 그룹 간의 사일로를 단순히 훌륭한 XDR 솔루션 도입으로 허물 수 있을지요? 사람과 프로세스도 이에 맞춰 발전해야 할 것 같은데요.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지요? 내재화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걸릴꺼 같은데요.
[질문]SLM 개념을 봤을때 IT운영시스템인 ITSM과 제품개발시스템인 PLM등의 개념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 다른 특성의 포인트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