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기업의 최종 모습은 제품 회수 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요즈음 인터넷 서점은 중고 책 매수를 통해서 제품 회수를 하죠. SLM의 요소 중 하나는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의 지속 서비스 성입니다. 회수까지는 아니더라도 고객이 폐기 할 때 까지 지속적인 기능 확장, 향상, 안정화를 포함합니다. 그래서 최근 서비스성 이라고 하는 부분에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중요해 졌다고 보여집니다.
[질문] 클라우드라고 하면 무조건 공기관 제안영업에 철옹성 같은 벽이 큽니다. 도입에 필요한 데모와 Certi 그리고 동등 보장성이 증명되어야 해서 참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영업 사례등을 일부 공개나 소개 부탁합니다.
제품폐기에 대한것과 환경관련된 부분도 포함되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