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acy 서비스의 전문 I/O가 meta로 정리가 되어 있다면 Gateway에서 매핑을 자동화하여 API를 제공하는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egacy 시스템과의 연계는 각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특성이 많아서 직접 연계하는 방식으로는 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계표준화 방안을 마련하여 구축하는 것이 시스템 구축에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솔루션의 Update에 따른 PM 작업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이중화 구성을 통해 하나씩 재기동하면서, 운영의 연속성을 지킬수 있는 방안도 있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API 등을 활용한 Legacy 시스템과 연계한 효율적인 업무 향상 방안이 있을까요? 그리고 버전 Update 시, 안정적인 서비스의 경우 어려운 PM 등 변경작업이 많아질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