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스마트워크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해볼 수 있는데, ① 재택근무 ② 모바일근무 ③ 스마트워크센터가 그것입니다.
첫 번째, 재택근무는 집에서 업무에 필요한 장비들을 갖추고 일을 하는 형태입니다.
두 번째, 모바일근무란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워크센터란 사무실 환경과 유사한 원격 사무실에서 일하는 형태로 볼 수 있는데 ...
주신에이브이티의 협업 솔루션은 어느 부분에서 특별히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