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닙니다. Astra Trident는 NetApp 솔루션과 함께 기본적으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변 주셔서 고맙습니다. NetApp 솔루션을 도입하면 함께 기술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이군요.
[질문] Astra Trident에 대해 NetApp 솔루션과 함께 기술지원 제공하신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NetApp Hybrid Cloud 솔루션을 도입하면 Astra Trident에 대해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나요? 어떤 NetApp 솔루션을 도입하면 Astra Trident에 대해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Astra Trident는 오픈소스라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것 같은데 NetApp으로부터 기술 지원 받으려면 다른 오픈 소스 솔루션들처럼 구독 서비스 가입이 필요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