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감사드립니다.
과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과 달리 클라우드 서비스는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 및 적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문의하신 메뉴 변경의 번거로움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를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거나 메뉴를 Customizing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겠네요. 말씀해 주신 내용을 추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 전달하겠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클라우드라는게 계속 새로운 플랫폼과 서비스로 나오는데, 기존 조직에서 이용하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주료 사용하던 기능과 메뉴를 1:1매칭형태도 안내해주거나 가이드해주는 기능이 있을까요? 매번 새로운 UI와 매뉴얼에 지치고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