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 Tower는 Multi Account 환경 및 Network 환경을 설정하는 부분이라 Control Tower를 적용했다고 해서 운영 비용이 많이 상승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Control Tower를 적용하면 오히려 운영이 쉬워지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TMAP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분사 후 클라우드와 연계해서 사용한다면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형태로 보여지는 이런 경우 control tower 구축 및 운영비 비용 상승이 많지 않는지? 또한 control tower에서 모두 영역을 모두 매니지먼트를 할 수 있는지 너무 복잡하게 운영이 되는 것이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