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성원님.
RPA는 장단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SDS의 경우 사내 임직원들이 개인별로 RPA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벌써 몇년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사용하면서 특히 챗봇과 연계하거나 AI/Cognitive 기술 접목되면서 좀 더 고도화되고 심화된 업무를 자동화 하고 있습니다. End-2-End 로 업무의 자동화 영역을 확대 할 수 있습니다.
e2e 확대가 아주 중요하군요...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e2e 로 확대시 현장근로자가 브리티 rpa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는정도 지식이 필요한 것인지요?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RPA는 짧은 기간에 효과를 볼수 있어 ROI가 좋고 인력 운용의 유연성과 근무 만족도 제고, 업무 품질 향상 및 투명서 제고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휴먼에러를 없앨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런 장점도 RPA를 확대하는데 구동력을 줄수는 없는데 혹시 RPA를 심화하고 확대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지원하는 Brity RPA의 특성은 어떤 것이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