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VDI 관리솔루션을 구축 후 처음 구축후에는 잘 사용하다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기능에 대한 추가는 어떤 방법으로 제공하는지? 공공기관의 경우 가상화 관리 솔루션에 대해서는 별도의 도입 기준이 있는데요 이 기준을 충족하는지? 궁금합니다.
최근에도 대규모 공공기관에서 이미 도입하는 사례와 레퍼런스가 있기 때문에 도입 기준에 대해 컨설팅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해야 목표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변화가 많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필요한 기능 추가는 운영 중인 환경을 활용하여 테스트 풀을 만들어서 사전 검증 후 점진적 재배포를 통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질문] VM과 컨데어너의 가장 큰 차이점은 GUEST os의 유무인데 이 GUEST OS가 무겁고 이에 대한 화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컨테이너가 수만개 만들어서 그것은 관리하기가 어려운데 컨데이터의 구성요소를 좀 더 늘리고 그 수를 줄여서 관리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요?
[질문] VDI 관리솔루션을 구축 후 처음 구축후에는 잘 사용하다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기능에 대한 추가는 어떤 방법으로 제공하는지? 공공기관의 경우 가상화 관리 솔루션에 대해서는 별도의 도입 기준이 있는데요 이 기준을 충족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