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전산장애, 회사내 네크워크 장애, AWS 등의 장애. 그리고 솔류션의 Bug 등은 없기를 바라지만 발생할 수 있는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대신 클라우드의 경우 보안이 탁월하고 AWS 및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의 장애가 발생될 경우 이를 고객에게 적절하게 환불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AWS가 전 세계에서 데이터 센터를 클러스터링하는 물리적 위치를 리전이라고 합니다. 현재 북미, 남미, 유럽, 중국, 아시아 태평양, 남아프리카 및 중동의 리전을 포함하여 여러 지리적 리전을 유지 관리하고 있고, 각 리전별로 다수의 Availability Zone(AZ)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AWS 활용시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이 여러 AZ에서 가동되도록 설계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으로 가용성을 확보할 경우 말씀주셨던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클라우드 방식으로 갔을때, 몇일전 KT 장애와 같은 사태가 발생했을때 전체 업무가 중단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통신사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사의 장애가 발생했을때에 대한 대책 방안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