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 비용을 고객에게 charge하지 않고 기술 지원 비용을 청구합니다.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오라클 리눅스를 이용할 경우에 오라클 리눅스 기술지원 비용은 없으며, on-premise 에서 3rd party server (HP,Lenovo,Dell등) 에서 오라클 리눅스사용하시면서 기술지원을 받으시고 싶은 경우에 기술지원 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오라클 리눅스는 라이센스는 비용은 없고 업체 carepack 비용은 들어가는 구조인가요?
클라우드 , 레거시 둘 다 사용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