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서비스나우를 검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나우는 고객의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용하시게 되는 instance 내에 Security center라는 모듈이 내포되어 있어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표준을 기반으로 인스턴스의 현재 규정 준수 수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s://www.servicenow.kr/products/instance-security-center.html) 또한 서비스나우는 ISO 27001을 비롯하여 각종 보안 인증 및 미국방성의 보안 인증도 받은 바 있습니다. 온프라미스 형태로 구성은 가능하시나 SaaS 방식에 비해 여러가지로 검토 및 고려 사항들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추후 연락을드려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고객이 이 애저스택을 구매한다면, 셋팅된 하드웨어의 소유는 고객인가요? MS 인가요? 즉, 고객사에서 자산으로 등록해야하는건지요.
하드웨어 소유는 고객님께서 구매하시는 것이므로 고객님 소유가 됩니다.
아 네. 이게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만 구입하는게 아니라 하드웨어를 포함해서 구매하는 것인가보네요.
H/W는 Microsoft의 CPS(Cloud Platform System) 파트너쉽을 확보한 Dell EMC가 공급합니다 :)
클라우드 IC서비스중 DR(재해복구) 서비스도 있는지요?
나기문님, 안녕하세요. Cloud Interconnect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 관문에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시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질문] Servicenow를 검토한 적이 있는데. 가장 큰 도전 과제는 고객의 인프라에 대한 inventory가 외부로 갈수 밖에 없는 구조였습니다. 보안 정책에 대해서는 좀더 개선된 항목이 있을까요?
그리고 온프라미스 형태로도 구성이 가능했다고 들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도 궁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