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감사드립니다 세션 끝나고 라이브 Q&A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협동 로봇이란 직원을 해고 하지 않는 상태에서 사람이 잘하는 일은 사람이 하고 로봇이 잘하는 일은 로봇이 한다는 개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우선은 최대한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를 함) 함께 일하는 직원이 적절히 대응 함으로 로봇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Untact시대에 대안이 되고 있는 협동 로봇이 카페나 음식점에서 뜨거운 커피나 음식을 고객에게 전달할 때 유용하나 만약 시스템 오류나 에러로 인해 뜨거운 음식을 쏟아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이나 안전장치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설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