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현재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고전적 회사근무에서 벗어나 원격근무, 재택근무가 기업체에서 핵심 키워드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이러한 "네버노멀" 에 대응하기위해서 기업은 자사 데이터의 최신화 및 이와관련 워크로드 관리가 필수라 생각됩니다. 물론 비용이 많을 들 거라 또한 생각됩니다. 이와 관련한 업무를 효율적, 안정적, 비용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요? 또한 데이터 보안성유지, 외부 믿을 수 있는 협력업체와의 협업구도 등이 잘 갖추어져 있는 지 궁금합니다. (실제 기업적용 사례로 설명 해 주신다면 더욱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