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겠지만, 저 또한 MS OFFICE 에 OUTLOOK 버전을 사용해서 업무 이메일을 사용하고 견적도 받고 견적도 보내고 하면서 퇴근할떄, 아웃룩 폴더들과 일반 업무용 폴더들을 백업해서 집에 있는 노트북에 아웃룩 폴더에 복사, 데이터 폴더에 복사해서 주말에 자료 전송이나 견적 작업이 필요할때 작업을 하고, 회사에들어가면 다시 업무용 PC 아웃룩 폴더에 복사해주고, 업무데이터 폴더에도 데이터들을 데이터 폴더에 복사에서 데이터를 맞춰 주고 있고, 만약을 대비해서 또다른 회사 pc 하나에도 동일하게 작업을 매일매일 원시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혻시 Vmwark space 나 아니면 다른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업무용 이메일 데이터, 업무용 폴더를 사용자 크라이언트 최소 3개 또는 3개 이상을 네트웍 연걸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줄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