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분장시에 업부 난이도 등을 감안하는 것은 매니저(리더)의 역할 이므로 난이도와 업무량을 감안하여 자동으로 구분하는 것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진행하는 과정 중에도 계속적으로 변동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평가시에는 업무 난이도와 업무량을 수치와 하여 평가하는 것 보다는 매니저(리더)가 평가 시 행동(Activity), 산출물, 피드백 등을 감안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업무의 난이도라는 것이 직원들 입장에서는 공정하다고 느끼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매니저(리더)가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업무별 난이도/비중등이 다른 업무 분장시에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요?
건수를 많이하는 경우 vs 난이도 높은 업무 몇건만 한 경우
평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