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관리는 정량적인 요소보다는 정성적인 요소가 강한 것은 맞습니다.
팀장이상의 리더급(매니저)은 결과지표에 따른 결과평가가 맞을 수 있으나 일반 직원들은 결과와 과정에 대한 평가를 적절한 비율로 평가를 해줘야만 평가의 수용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과정평가는 매니저의 주관이 개입될 수 있으니 매니저와 직원들간의 신뢰가 없다면 문제가 소지가 당연히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과정관리를 통한 과정평가를 위해서는 매니저의 현재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해야 하고, 역량 향상을 위해 회사에서 많은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매니저와 직원들간의 신뢰향상을 위해 더욱이 과정관리를 통한 피드백 문화가 형성되어야 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 설명하시는 애자일 성과관리는 정량보다 정성적 성과 측정을 확대하는 것으로 이해되는데요... 관리자의 주관이 많이 개입될수 있는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