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솔루션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사용자간의 수준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시스템에 반영하여 낮은 수준의 사용자도 비스한 레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에서는 유저의 역활에 맞춘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예를들어 IT Team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약간의 트레이닝을 필요로 하고, 실제 고객 (end user)들을 위한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며 트레이닝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 업무에 맞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질문]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폰의 경우 MDM을 설치하여 주의를 할 수 있겠지만 직원들 개인 휴대폰에 설치하여 관리하는 것은 반발도 있고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개인용 Apple 기기에 MDM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희망할 때 기기를 MDM의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MDM은 Apple의 정책에 따라 개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무시간에만 MDM의 관리를 받고, 업무 외 시간에는 개인의 기기로 돌아가서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업무 시간외의 침해에 대해선 취약해 지지 않나요
이런 경우 관리자 업무 부담이 증가하지 않을까요? 외부 활동이 잦으면 매번 설정하고 해제하고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하구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하고, 기기 내에서 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취합된 로그를 통해 사용자별로 확인하여 업무 부담없이 기기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문]조직 구성원의 IT서비스 활용 역량은 천차만별 일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위한 수준별 도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국 시스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위주로 조직이 변화되도록 만드는 것인가요?